웹 디자인 / 사용자 가이드

1:6 사용자 요구를 반영하는 채널 만들기

1장 - 디자인 과정과 평가(Design Process and Evaluation)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06-22 18:07
조회
6633

1:6 사용자 요구를 반영하는 채널 만들기
(상대적 중요도: 4, 증거의 강도: 4)

지침 : 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모든 이용가능한 자원을 사용하라.

 

주석 : 잠재 사용자와 정보 교환을 더 많이 할수록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대한 개발자의 이해는 높아지게 된다. 이러한 정보가 쌓일수록 성공적인 웹사이트가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. 이를 가능하게 하는 채널은 고객 지원 전화나 소비자 조사, 인터뷰, 게시판, 영업 사원, 사용자 그룹, 트레이드 쇼 참가 경험, 포커스 그룹등이다.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적어도 4개(평균 5개) 이상의 정보 채널이 필요하다. 그러나 사용자 경험은 (참조사항은 되나) 너무 크게 의지하지 말도록 한다.

역주 : 일반적인 상품 개발과 관련된 기본 요구 사항은 웹사이트의 구축과정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. 이 지침의 채택이나 우선 순위의 결정은 각 웹사이트 개발 조직의 자원 여하에 딸린 문제라고 본다. 참고로 포커스 그룹에 관한 웹상에서의 간략한 리뷰는 www.useit.com의 관련 아티클(The Use and Misuse of Focus Groups)에서 찾아볼 수 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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